아산시의회 심상복 (배방,탕정)부의장은 지난 6월30일 '제13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현장의 민원소리 해결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 했다.

또한 아산시 외암민속마을 저잣거리 운영방법 개선, 주민공동시설인 경로당과 마을회관 상수도요금 개선, 무허가 축사 양성화 정책 개발 등 조례안 개정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열린 의회 활동을 펼쳐왔다.
아산시의회 7대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화합하는 의회'를 모토로 아산시 지역발전과 아산시민 행복에 앞장서고 있는 심 부의장을 만나 후반기 의정활동 방향을 들어봤다.
Q. 먼저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한 소감은?
먼저 제7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이란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선배 의원님들과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아산시와 아산시의회 발전을 위해 더 책임있게 일해 나가야겠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게 됩니다. 선배 동료의원들의 뜻을 잘 살피며 주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아산시의회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의장은 단순히 의장을 보좌하는 역할을 떠나서 의장단과 의원들간의 가교 역할에 충실히 노력하고, 의원님들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여야를 떠나 의원간 서로 화합하고 협의와 소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중심에 두고 있는 신념이 있다면?

원칙과 소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이해관계나 압력에 휘둘리지 않고 공평하게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말하고 행동하는 의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든 의정활동은 현장 중심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에 가보면 문제점과 해결방안이 보입니다.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한 아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의회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안은?
우선 10월 개최되는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은 아산시의 발전을 앞당기는 중요한 행사라 생각합니다. 또한 친환경에너지단지 조성, 도시개발사업 추진, 전통시장 활성화, 원도심 도시재생활성화, 농어업 활성화 등 각종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현안사업이라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32만 아산시민 여러분!
아산시의회가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남은 임기동안 아산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심상복 부의장(59세) 은 새누리당 재선의원으로 호서대학교 경영학과 졸업,전 아산동부신협 이사장,가족은 아내와 귀여운 3녀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