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회 정책보좌관제 도입 건의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회 정책보좌관제 도입 건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10.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우 회장 “의회 공동 문제 협의하고 원활한 의정활동 노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 정책보좌관제 도입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또 광역지방의회 의원 후원회 허용을 위한 정치자금법 개정건도 국회의 건의키로 했다.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7일 충남 아산 온양그랜드호텔에서 제6차 임시회를 열고 임원 선출 및 주요 현안 사항 등 안건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회에는 윤석우 회장(충남도의회)을 비롯한 15개 시·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양준옥 서울시의회의장에게 지방자치법 개정 추진 결과를 듣고, 지방의회 독립성 및 책임성을 강화하기로 중지를 모았다.

▲ 윤석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이를 위해 정책보좌관제 시행을 골자로 한 지방자치법의 조속한 개정을 국회에 강력히 건의하기로 했다.

현재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자치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추미애 의원이 7월 14일 대표 발의, 국회에 계류 중인 상태다.

협의회는 이와 별개로 광역지방의회 의원의 후원회 허용을 위한 정치자금법 개정 건의문을 채택, 국회 등에 공식 제안키로 했다.

윤석우 회장은 “협의회는 향후 의회 공동의 문제를 협의하고 주민 복리 증진 향상과 지방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방자치제도의 정착에 불합리한 법령 및 제도 개선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