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인도 대학과 자매결연협약 체결
목원대, 인도 대학과 자매결연협약 체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10.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실라 경영대학원 외 4곳과 체결
목원대학교 박노권 총장은 10월 12일(수)부터 10월 18일(화)까지 인도를 방문하여 택실라 경영대학원(Taxila Business School) 외 3곳의 대학과 인도 카르나타 주 연합상공회의소(Assocham) 등 2개의 기관과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고 인도 유학생 유치를 위한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 인도 택실라 경영대학원 방문 /사진제공:목원대
인도 카르나타카 주 연합상공회의소의 멤버인 실버 픽 글로벌(Silver Peak Global)의 주선으로 성사된 이번 방문에서, 목원대학교 대학원에 개설된 경영, IT 분야 및 디자인 분야와 MBA 과정에 인도 유학생들을 유치하기로 하였다.

특히 자이푸르에 위치한 택실라 경영대학원은 목원대학과의 1+1 공동학위과정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1년 간 인도에서 경영의 전반적인 이론수업을 마친 후, 1년은 목원대에서 현장실습 및 한국기업의 창업과 발전과정, 경영 및 마케팅 전략 등과 한국어,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현지 대학원생들과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박노권 총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나라인 인도를 방문하여 여러 대학 및 기관과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면서 그들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어서 뜻 깊었고,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펼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