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업기술센터, 제주시와 자매결연 농산물 교류 행사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제주시와 자매결연 농산물 교류 행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0.2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정보교류와 마케팅 공유로 상생발전 도모
충남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군과 제주시의 ‘자매결연 농산물 교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사이버농업연구회원들이 농산물을 교류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예산굿팜사이버농업연구회와 제주정보화농업인연구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센터와 관내 회원 농장 및 관내 명소를 돌며 괸내 농산물과 제주지역 농산물 교류 및 우수농산물 생산정보와 마케팅을 공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예산사과(5kg) 50Box 및 예산쌀(10kg) 100포와 제주감귤(10kg) 50Box 및 레드키위(5kg) 50Box를 서로 교환하는 농산물 교류 행사를 가졌다.
▲ 자매결연 농산물 교류 행사 참가자들이 2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예산굿팜사이버농업연구회원의 농장인 덕현농장(응봉면 운곡리 소재)과 예당식품(응봉면 지석리 소재)에서 각 지역의 우수농산물 생산정보와 마케팅을 공유했다.

이어 덕산온천관광지구 일원에서 열리는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축제장을 방문하고 한국고건축박물관을 견학하며 예산의 자연과 문화를 느끼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봉수산자연휴양림 세미나실에서 예산 귀농에 성공한 최경숙(천지수향 대표) 씨와 6차 산업형 직거래 마케팅 및 농업의 현실과 미래에 대한 토의를 하며 정보를 공유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생산정보를 공유하는 등 제주시와 교류행사를 통해 지역의 문화와 농업을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