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교통행정 능력 인정 “7년 연속 최우수”
홍성군, 교통행정 능력 인정 “7년 연속 최우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1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2016년 도로정비평가' 2010년 이래 7년 연속

충남 홍성군은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2016년 도로정비평가’에서 2010년 이래 7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로평가 최우수 목현 교차로 모습

도로정비는 매년 봄철 해빙기 및 우기 사전대비 점검‧정비, 여름철 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 정비, 겨울철 강설에 대비해 제설자재 및 장비 점검, 교통사고 위험요인 사전제거 등으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도로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춘·추계로 나누어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도로의 기능유지와 교통안전 및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했으며, 세부적으로 ▲자체 도로정비 계획 수립 및 추진 적정성, ▲수해피해 시설물 정비 및 점검, ▲안전시설물 정비 적정성, ▲특수시책 추진 등을 중점에 두고,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및 6개 시·군 도로담당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춘계와 추계 2회에 걸쳐 서류평가 및 현지점검을 통해 진행됐다.

홍성군은 충남도청 이전과 내포신도시 조성 등 지역의 변화된 도로환경에 따라 도로망 확충, 교차로 개선, 칡넝쿨 제거, 도로변 제초, 교량 보수, 보행로 개선, 시기별 도로 일제정비 등을 통해 도로환경 개선에 앞장섰고, 회전교차로에 발광형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속도저감시설 정비,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레미콘·아스콘 공장 점검 등 특수 시책 추진으로 도로정비사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충청남도에서 실시하는 도로정비 평가에서 지난 2010년부터 7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는 12월 최우수 기관표창과 함께 우수 공무원 및 민간인에 대한 표창이 예정되어 있고, 이로써 군의 뛰어난 도로정비 역량을 다시 한 번 공인받게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완벽한 도로정비 및 관리로 충남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홍성의 위상에 걸맞은 도로정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