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제일주의를 지향한다
명품제일주의를 지향한다
  • 이덕희 기자
  • 승인 2005.10.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테크놀로지(주)

그간 수입에 의존해왔던 레이저 의료기기 사업에 당당히 도전장을 던진 이들이 있다.   바로 대덕테크노밸리 내 원테크놀로지(회장 김종원, 사장 류무형) 사람들. 고가의 수입  장비에 익숙해있던 서울대병원, 삼성제일병원에도 이들이 만든 의료기기가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초대 사장인 김종원 회장과 현 류무형 사장을 만나 보았다.

▲ 원테크놀로지 김종원 회장

원테크놀로지는 1999년 창립했다. 용전동에서 이 곳 유성구 용산동으로 이전한 것은 지난 불과 네 달 전 일. 크게 정보통신사업과 레이저기기 제조 두 분야의 일을 하고 있다. 언뜻 보면 서로 관계없는 분야로 보이나 ‘광신호’를 이용한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가진다. 정보통신사업으로는 광전송망  시설공사와 보수, 이동통신 네트워크 시설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W-CDMA 등 신 통신기술 연구도 이에 포함된다. 

의료기기 중 암치료기기는 ‘포트플린’이라는 약물을 주입해 레이저빛을 쬐어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원리로 만들어졌다. 암치료용 레이저기기와 함께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바로 성형레이저기기 사업. 금년 후반기부터는 미국에,  내년에는 유럽 쪽으로도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국내의 피부과 및 미용성형외과에 보급돼 있으며 소년원에서 문신제거를 하는 데도 활용된다. 레이저 의료기기는 그 동안 거의 수출에 의존해 왔었고, 국산화에 성공한 것은 원테크놀로지가 처음이다. 대전지역에는 엠제이 피부과, 오라클 피부과, 아름다운 나라 피부과 등이 이들의 고객이다.

현재 연구소장을 겸임하고 있는 김종원 회장은 전자공학 전공, 통신사업을 30년간 해 온 베테랑이다. 러시아와 우리나라와의 광케이블 연결 구상까지 했던 통신사업계의 대부. 지금은 류무형 사장에게 ‘통신’ 분야를 맡기고 자신은 해외 현지조사 및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멀리보면 아무래도 내수보다는 수출 쪽이다. 워낙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국내시장에서는 한계가 있기 때문. 해외시장은 이제 개척단계라 앞으로도 해야할 일이 많다”고 말하는 김종원 회장의 말투에는 자신감이 넘친다.

김 회장은 “상담을 하다보면 고객들에게 ‘국산이 뭐 이렇게 비싸냐’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면서 그럴 때면 “명품이기 때문에 제 값을 주고 사야하는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한단다. 바로 원테크놀로지가 표방하는 ‘명품제일주의’다.

원테크놀로지의 강점 중 하나는 바로 A/S의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다. 기기에 문제가 생기면 우선 새 기기를 하나 가지고 출동한다. 만약 수거하여 수리를 해야 할 경우 생기는 공백을 막기 위해서다. 기기가 정상으로 돌아올 때까지 새 기계로 대체해 주는 이 서비스 덕분에 고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레이저 의료기기라는 특수분야를 다루다보니 예상치 못한 문제도 있다. 일반외과 수술에 비해 레이져 장비를 이용한 수술이  너무 간편하다는 것. 병원 측에서는   사전검사와 입원기간 및 수술후 진료에 따른 수익을 포기해야 하는 것이 오히려 타격일 수 있다. 환자에게 최소한의 고통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의료장비가 병원 측에서는 애물단지가 되버린 셈이다.

연구단지 입성소감을 묻자 조 회장은 “주위에 연구소들이 많다는 것은 연구여건으로 볼 때 큰 이점이다. 이러한  강점을 활용해 앞으로 의료기기 및 정보통신 분야에서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세계를 무대로 한 걸음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원테크놀로지.

의료기기 사업 뿐 아니라 통신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중견기업으로 우뚝서길 기대해 본다.  http://www.wtlaser.com  ☎042-638-6700

김종원 회장 프로필

1970. 2  광운대학교 무선통신과 졸업
1981. 2  영남대학교 공과대학교 전자공학과
1983. 8  영남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과 석·박사 졸업
1996. 10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수료(정보통신정책과정 2기)
1998. 2  고려대학교 컴퓨터과학기술대학원 수료
2002. 6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수료
2004. 8  한밭대학교 산업대학원 수료(최고경영자과정 8기)
    대전육상을 사랑하는 모임 회장

회사연혁
1999. 7 원테크놀로지(주) 설립
1999. 10 유성버스트통신용 단말장치 특허 출원
2000.5 한국무역협회 회원가입
2000.11 우수벤처기업 인증
2001. 1 암 치료용 레이저(WON-PDT Laser) 시제품 개발 완료
2001. 3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충청체신청
2001. 6 소프트웨어사업자신고-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2001. 9 대덕밸리벤처연합회 가입
2003. 유성버스트통신용 단말장치 특허 등록
2003.7 피부질환치료 레이저 제조품목허가-식약청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