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행정발전’, ‘국민행복민원실’ 표창 ‘겹경사’
천안시, ‘행정발전’, ‘국민행복민원실’ 표창 ‘겹경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상과 행정자치부장관상’

충남 천안시가 행정자치부로부터 2016년도 행정제도 개선 및 민원행정 유공분야의 ‘행정발전’ 및 ‘국민행복민원실’ 유공 우수기관 표창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24일 강릉시 리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상과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발전 국민행복민원실 수상 모습

천안시는 구본영 시장의 핵심공약 과제인 ‘전국에서 가장 빠른 공장설립 인허가’, ‘원스톱민원처리’ 구축을 위해 50만 이상 대도시(구설치)중 최초로 본청에 허가전담창구(허가민원과) 신설로 인·허가민원이 각각 다른 부서에서 처리되고 방문해야하는 복잡함을 해소했다.

이를 통해 허가민원과 한번만 방문하면 한번에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공장설립, 개발행위, 농지전용, 산지전용 허가부서 간 협력체계로 운영 효력을 발산하여 처리기간 단축도 60%까지 효과를 내는 등 허가전담창구 설치성과를 인정받아 행정발전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발전 국민행복민원실 수상 모습

 또한, 민원행정분야의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민원실 시설·환경과 민원서비스 부문에서 천안시민의 특성을 세심하게 고려한 맞춤형 공간 디자인 구성과 민원인의 접근성, 민원서비스 운영 개선, 정부3.0 행복민원실 표준모델 기준 적용 등에서 큰 평가를 받아 지난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수상에 이어 올해도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큰 영예를 받았다.

구본영 시장은 “민원실은 전 시민 누구나 편안하고 민선6기 이후 시민중심, 행복천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며 “시민이 행복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