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면 읍면동 복지허브화, ‘전국 최고’ 인정!
서천군 서면 읍면동 복지허브화, ‘전국 최고’ 인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1.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이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을 위해 23일 서천군 서면사무소를 방문했다.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이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을 위해 23일 서천군 서면사무소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장관을 비롯해 충남도 박남신 사회복지과장, 백낙흥 부군수와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춘작, 김정자 위원, 우리아이공부방지원사업 강희인 후원자, 희망 나눔 물품지원 이중우 후원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이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을 위해 23일 서천군 서면사무소를 방문했다.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식은 정진엽 장관의 인사말과 서면에서 추진한 복지허브화 동영상 시청, 민관협력 우수사례 발표, 복지공무원 안전지킴이 추진계획 보고 및 시연과 맞춤형 복지차량 전달식에 이어 우리아이 공부방 지원사업 대상가구 방문으로 이어졌다.

정진엽 보건복지부장관은“서면은 활발한 민관협력으로 서면만의 특징을 가진 지역복지 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앞서가는 서면의 민관협력 활동이 뒷사람이 길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서면은 전국 읍면동 복지허브화 33개 선도지역 중 하나로 행복택시 운영과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운영 등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4개의 특화사업과 찾아가는 주민교육, 지역주민의 나눔과 후원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며 전국에 입소문이 나면서 선도지역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