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보행자용 LED 도로명판 설치 밤에도 낮처럼 환하게
예산군, 보행자용 LED 도로명판 설치 밤에도 낮처럼 환하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에게 야간 위치 찾기 편의 제공

충남 예산군은 신청사 예정부지 일대에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태양열 보행자용 LED 도로명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LED 도로명판 주간 모습

이번에 새로 설치한 LED 도로명 안내시설은 보행자를 위한 도로명판을 LED로 설치해 보행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원도심 거리 이미지 환경 개선 및 도로명 주소 홍보효과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LED 도로명판 야간 모습

주간에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에 별도의 전력 없이 조명을 밝힐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설치된 LED 도로명판은 한번 충전으로 3~4일 동안 밝힐 수 있으며 보행자 눈에 잘 띄도록 설치됐다.

군은 LED 도로명판을 신청사 및 특성화 거리 주변 등 16개소에 설치했으며 LED 도로명판은 기존에 설치된 차량용 LED 도로명판을 포함해 관내 총 30개가 있다.

군은 LED 도로명판의 설치로 인적이 뜸한 야간시간에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LED 활용으로 인한 밝은 예산의 이미지를 확보하고 원도심의 미관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존의 개성 없는 획일적인 도로명 안내시설 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방식의 도로명 안내시설을 설치해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길 찾기가 수월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도시 미관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내시설을 확대 설치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