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고령운전자는 우리 부모님... 안전운전 배려 해 주세요!
아산시, 고령운전자는 우리 부모님... 안전운전 배려 해 주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아산만들기 ‘배려운전문화 확산 캠페인’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지난 6일‘고령운전자 배려 교통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제2차 고령운전자 배려 교통문화 캠페인 모습

아산시는 아산경찰서와 함께 2016년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감축하기 위한교통안전 교육, 캠페인, 안전장구 지원 등 다양한 교통안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특히 교통약자인 고령자와 어린이 교통안전사업을 통한 교통사고 발생과 사망자수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2차 고령운전자 배려 교통문화 캠페인 모습

이번 캠페인은 경찰서, 모범운전자연합회 아산시지회, 아산시녹색어머니회 등 아산시 안전도시 실무위원회 교통안전분과 소속 기관단체 50여명이 참석해 지난 7월에 이어 2번째로 고령운전자 『실버마크』달기 캠페인과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제2차 고령운전자 배려 교통문화 캠페인 모습

아산경찰서 관계자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실버마크 차량 양보운전과 정지선 지키기, 과속 안하기 등 교통질서 지키기가 선행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단체들과 협력하여 범시민적 배려운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양한 퍼포먼스와 지속적인 캠페인 개최로 구석구석 교통안전문화가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복 안전총괄담당관은 “아산시 교통사망사고 중 45%를 노인들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노인교통사고가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교통약자를 배려하는 운전문화 확산을 통해 교통사고도 줄이고 노인 사망자수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안전하고 행복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