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선6기 후반기 마무리를 위한 업무계획
공주시, 민선6기 후반기 마무리를 위한 업무계획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2.2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10대 과제 선정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7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지역의 안정적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 관광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부서별 추진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7년 업무계획 보고회

이번 보고회는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공주역세권 개발 추진, 제2금강교 예산 확보 등 공주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을 구심점으로 2017년을 활력 넘치는 행복한 도시 실현을 위한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내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10대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는 한편 시민이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시민행복 새 시책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017년 업무계획 보고회

2017년도 공주시 7개 분야 중점 추진 방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마무리 ▲활력이 넘치는 도시 건설 ▲명품관광도시로 위상 제고 ▲교육문화도시로 품격 향상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조성 ▲모두가 행복한 복지 실현 ▲공주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소통과 참여 확대 등 7개 분야이다.

2017년 업무계획 보고회

오시덕 시장은 2017년은 시정 각 분야에서 시민들께 행복감을 드릴 수 있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면서 그동안 준비했던 중점사업들이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부서장들에게 당부했다.

시는 2017년 한 해 동안 대부분의 공약사업들을 마무리하고, 시민들이 행복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