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을지연습 유공 우수 기관표창
예산군, 을지연습 유공 우수 기관표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방위 분야 우수성 재입증

충남 예산군이 국민안전처로부터 2016년 을지연습 유공 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해 지난 10월 충남도 을지연습 유공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을지연습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지난 8월에 실시한 을지연습 실제훈련 모습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된 을지연습 평가에서 철저한 사전 준비와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속에 빈틈없는 지역방위태세를 인정받아 전국단위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민안전처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지난 8월에 실시한 을지연습 실제훈련 모습

군은 을지연습에서 실제상황을 가상한 훈련 현장에 VCR 대형화면을 설치하고 훈련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등 현장감을 배가시켰으며 지역민방위대장과 여성예비군, 의용소방대원, 주민 등 500여 명의 자율적인 참여 확대로 비상 및 재난대비 의식을 제고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훈련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여성예비군과 사회복무요원을 실제 훈련에 참여시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을지연습 기간 중 실전 상황을 고려한 대비훈련으로 전투식량 시식회를 열어 훈련 참가자와 공무원들이 전투식량과 주먹밥을 시식하며 군인과 경찰의 노고를 체험하는 등 알찬 훈련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이로써 군은 2015년 충무훈련 대통령 기관 표창에 이어 매년 민방위 분야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둬 모범 지자체로 명성을 떨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관표창은 을지연습 시 국가안보와 통합방위태세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완벽한 재난 수습능력을 배양한다는 진지한 자세로 임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활동과 군민참여 활성화를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등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