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원서비스 “웃는 얼굴 싫은 사람 없다”
공주시, 민원서비스 “웃는 얼굴 싫은 사람 없다”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1.18 10: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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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담당공무원 서비스향상 친절교육 실시

충남 공주시 오시덕시장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친절도를 높이고자 18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종합민원실 친절 교육 장면

이날 교육은 시민봉사과, 토지과, 세무과 등 민원을 담당하는 부서 직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실무 경험이 풍부한 퇴직 공무원 류병도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류 강사는 30여 분 간의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마음가짐, 사례중심 민원응대 요령, 소통과 서비스 마인드 함양, 불만고객 응대 요령, 서비스 매너, 자기관리를 위한 컨디션 트레이닝 등을 중점 교육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하여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습득했으며, 앞으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친절하고 능동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종합민원실 친절 교육 장면

시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전화 예절, 민원응대요령, 용모, 공직자의 마음가짐 등을 주제로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진영 시민봉사과장은 “친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와 다양한 민원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시민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종합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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