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
서천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2.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간의 교육 통해 농업인 역량강화 능력 함양 성공적

충남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석희성소장은 3일 기산면과, 비인면 교육을 마지막으로 4주간의 ‘2017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모습

이번 교육은 3농혁신 성과확산 및 강소농 육성을 위한 지역리더반, 마늘, 수박, 블루베리, 아로니아 작목 등 전문교육과 쌀(밭작물 포함)ㆍ고추반 및 농촌여성반 교육을 진행하여, 총31회에 걸쳐 4천6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했다.

올해는 전형적인 작물재배기술교육 형태를 벗어나 국내외 농업환경 변화를 읽고 대처하는 역량강화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최근 계속적인 쌀값 하락의 대처방안 및 새로운 농업시장 개척을 위한 논 대체 작목과 특화작목의 재배교육도 비중 있게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읍면별 주작목 및 재배환경을 파악ㆍ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한 지역맞춤형 강의가 좋았으며, 작년에 문제가 되었던 병해충과 가뭄에서, 지속적 쌀값하락, 밭작물의 가격변동에 대한 대처방안까지 이해하기 쉬운 설명을 들어 앞으로의 영농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석희성 소장은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서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대내외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대처능력, 소득향상을 위한 점진적 6차산업화, 갑작스런 기후변화 및 돌발병해충에 따른 발 빠른 대처 등 무엇 하나 소홀히 다룰 영역이 없다”며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한테 시시각각 다가오는 농업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