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상황 최종점검
아산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상황 최종점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2.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안전도시위원회”개최

충남 아산시 복기왕 시장은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마지막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안전도시위원회 개최 모습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국제안전도시 사업은 사고와 손상예방을 통해 사회·경제적 비용 손실을 줄이고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추진되어 왔으며, 아산시는 안전도시 실무위원회를 중심으로 올해 12월 공인을 목표로 다양한 안전도시 사업들을 진행하여 왔다.

이날 위원회는 아산시장을 비롯하여 아산경찰서장,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아산소방서장 등 안전도시위원회 위원 22명이 참석하였으며 실무위원회 6개 분과위원장들의 24개 안전사업 선정과제 추진상황 보고와 국제안전도시 공인 최종 절차에 대한 특강 및 토론회로 진행되었다.

안전도시위원회 개최 모습

아산시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통하여 민·관 합동 안전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여 국내외에 안전한 아산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복기왕 시장은 “국제안전도시 사업의 최종 목표는 시민이 중심이 되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는 것에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산시가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아 국내외적으로 안전한 도시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