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가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미지 경쟁시대인 21세기 환경변화에 부응하고 구의 경쟁력강화와 대덕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공모와 3차례에 걸친 심사, 전문가의 자문 등을 거쳐
『해피 투게더 대덕구』로 브랜드슬로건을 최종 선정하였다.
또 디자인 선정에 따른 2차례에 걸친 용역 보고회를 통해 전문가의 의견 및 선호도 결과를 토대로 기본디자인 4종, 응용디자인 41종을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했다.
디자인은 도심과 자연이 함께하는 행복한 대덕구를 형성화하여 미래의 비전과 힘찬 도약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하늘과 태양, 구름, 자연, 도시 모티브를 통해 구민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대덕구의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
또 디자인의 파란색은 대청호의 맑은 물과 희망찬 미래를, 녹색은 계족산의 푸른 숲과 자연의 쾌적함을, 주황색은 희망차게 떠오르는 해와 인정이 넘치는 구민의 따뜻한 마음을 상징하며 살기 좋은 삶의 공간 대덕구를 의미 한다.
정용기 구청장은브랜드슬로건 개발 방향이 경제산업도시와 복합문화도시를 접목한 새로운 산업문화도시로서의 바람직한 위상 확립인만큼 활용과 홍보에 역점을 두어 22만 대덕구민이 삶의 최고 가치인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표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에 개발된 브랜드슬로건의 조기 정착을 위해 구 홈페이지 게재와 본청 및 각동, 유관기관, 단체 등에 운영 매뉴얼을 보급 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