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해빙기 가스취급시설 합동안전점검 실시
중구, 해빙기 가스취급시설 합동안전점검 실시
  • 한중섭 기자
  • 승인 2007.03.07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0일까지/사회복지시설, 도시가스공급시설, 가스운반차량등 중점

대전시 중구(구청장 李殷權)에서는 이달 10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도시가스 공급시설등 취약지역 가스시설 31개소와 가스운반차량에 대해 일제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사회복지시설, 도시가스정압기 31개소에 대한 점검을 가스안전공사와 구가 합동으로 가스 대량 공급처 및 취약지역에 가스안전기준 준수, 정기안전검사 실시, 가스운반차량의 지정장소 주차여부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는 현행 가스관계법령상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1년에 1~2회 가스안전공사의 안전검사를 받도록 되어 있으나, 사회복지시설 중 가스안전공사 정기검사 미실시 시설 16개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구에서는 이번에도 안전검사를 받지 아니하는 시설에 대하여는 관계부서에 통보하여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토록 할 방침이다.

특히, 주택가등에 가스 충전용기를 적재한 채로 불법주차 한 운반차량에 대하여는 야간단속실시로  중구는 물론 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위반자에 대하여 고발조치등 강력한 처분을 할 계획이다. 

구관계자는"가스사고로 인한 주민불안을 해소시키고 대형사고의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고, 또한 불법 가스운반차량으로 적발된 타구 소관 차량에 대해서도 해당 관청에 통보하는 등 적극적인 처분을 요구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예방하는 행정을 펼쳐 나갈예정이다."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