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제 20대 국회 첫 번째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
박완주 의원, ‘제 20대 국회 첫 번째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6.0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나운 나라,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할 것”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박완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제20대 국회 1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오는 7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완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천안을)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인 ▲가결법안수 ▲본회의 출석 및 재석률 ▲상임위(및 상임위 소위) 출석률 ▲국정감사 활동 ▲대정부질문활동 ▲국회예결특위 활동 ▲비상설특위 활동 ▲국회 윤리특위 제소(감정) 등 12개의 평가기준을 설정하고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종합평가를 거쳐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9대 국회에서도 같은 상을 받은 바 있는 박완주의원은 20대 국회에서도 첫 번째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됨으로써, 올해 초 국회선정‘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수상에 이어 또다시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에 박 의원은 “지난 1년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아 국민이 주인 되는‘국민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달려왔고‘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그 결과가 오늘의 수상으로 까지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나라나운 나라,‘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국민 여러분의 명령을 항상 가슴에 품고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활발한 정책 및 입법 활동은 물론 여당의 수석대변인을 맡아 국민, 청와대, 언론인과의 원활한 소통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