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정례회 개회 시정질문
당진시의회, 정례회 개회 시정질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05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림 총무위원장 가뭄대책 촉구 5분발언, 시정질문 등

당진시의회(의장 이종윤)는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12일 회기로 제47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당진시의회, 제47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제1차 정례회는 2016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의결, 조례안 및 동의안 심의와 시정질문을 진행한다.

각 위원회별 안건으로는 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6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6일과 7일 총무위원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2017년도 시정에 관한 질문을 겸하게 된다. 시정질문은 시민 편익 및 복진증진을 위한 주요시책 발굴, 중장기 대형사업의 발전방안 제시,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운용실태를 파악하게 된다.

이번 시정질문을 통해 시정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집행기관에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이를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시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5일 개회식후 의정 및 시정발전에 헌신 노력한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 직원 10명에 대한 표창에 이어, 양기림 총무위원회 위원장은 5분 발언을 통해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지역 항구적 대책마련’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주요 처리안건으로는 ▲ 자치행정과 당진시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회계과 2017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 ▲ 문화관광과 당진시 관광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문화관광과 당진시 생활문화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동의안건으로 ▲ 문화관광과 대한민국 의병도시협의회 구성 등 동의안을 처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