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9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열린 ’2017 골프존뉴딘그룹 신규 창업아이템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골프존뉴딘그룹 내에서 골프 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뉴딘계열사인 뉴딘콘텐츠, 뉴딘미다트, 뉴딘플렉스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통합 설명회로, 사전에 약 100여명이 참가를 신청한 가운데 기존 골프존 점주를 비롯해 약 50명의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해 스크린 스포츠 산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설명회에서 그룹 내 각종 신규 사업에 대한 소개와 자사만의 독자적이고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이끌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 대상 1차 창업 상담이 진행됐으며, 특히 전체 참가자의 25%에 해당되는 예비 창업주들은 추가적인 2차 개별 상담을 신청하는 등 그룹의 기술력과 향후 신규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설명회 현장에서는 런칭 1년만에 100호점을 달성하며 급부상 중인 뉴딘콘텐츠의 스크린 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과 코인을 넣어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조이 시리즈’가 손쉬운 운영 방식과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주목 받았다. 이에 더해 공간 사업에 주력하는 뉴딘미다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키즈 공간 ‘키즈마루’와 뉴딘플렉스의 스크린 낚시게임 서비스 ‘피싱 조이’ 등 최근 사회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이템들도 눈길을 끌었다.
골프존 점주 출신의 한 참가자는 “이번 설명회에 골프존만의 탄탄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믿고 새로운 아이템에 대한 기대감으로 참석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었고, 추후 골프존뉴딘그룹에서 선보일 창업 아이템도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딘콘텐츠 김효겸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시장 상황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설명회가 현재 창업 트렌드와 미래 트렌드 예측까지 해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하반기 내 신규 사업 부분에 있어 약 200 매장 확보를 목표로 하며, 목표 달성 시 신규 사업으로 인한 총 2,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와 1,000억원 규모의 경제효과를 낳는 등 스크린 스포츠 시장뿐 만 아니라 내수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