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의원, “새정부 정부조직 개편시 당진 특별한 고려있어야”
어기구의원, “새정부 정부조직 개편시 당진 특별한 고려있어야”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6.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고용노동부 당진지청 신설 및 중부해양경찰청 당진 유치 건의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은 지난 20일, 광화문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를 찾아 심보균 행정자치부 차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어기구의원은 “충남 서북부 지역 최대도시인 당진시에 중앙행정기관의 지역기관이 전무하여 그동안 당진시민들의 상실감이 크다”고 지적하고, “새 정부의 정부조직 개편시 중앙행정기관이 당진시에 유치될 수 행정자치부가 각별히 고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어기구의원, 심보균 행자부차관에 건의서 전달 모습

어기구 의원이 행정자치부에 당진 유치를 당부한 중앙행정기관 지역기관은 고용노동부 당진지청과 중부해양경찰청 등이다.

어 의원은 “당진을 비롯한 충남 서북부 지역은 제조업을 비롯하여 각종 사업체들과 이에 종사는 노동자들이 꾸준히 증가하여 취업, 고용안정, 노사관계 등 노동 관련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당진 지역 노동자들이 관련 행정업무를 처리하는데 천안까지 가야하는 등 접근성에 있어서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어서 고용노동부 당진지청 신설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하여 어 의원은 지난 7일, 김홍장 당진시장과 함께 세종시에 위치한 고용노동부를 방문하여 당진지청 시설을 촉구하는 당진시민 57,067명의 서명용지를 전달하며 당진지청 신설을 촉구한 바 있다.

또한, 어기구의원은 새 정부의 정부조직 개편으로 부활이 유력해지는 해양경찰청 산하 중부해양경찰청이 당진에 유치될 수 있도록 특별히 고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부조직 개편으로 해양경찰청이 부활하게 되면 중부해양경찰청의 서해안권 이전이 검토될 전망이다. “중부해양경찰청은 경기도와 충남 해안지역 치안과 해상주권 수호를 담당해야 하는 바, 충남 최북단인 당진시가 최적지”라는 것이 어기구의원의 설명이다.

이에 대해 심보균 행자부 차관은 “당진의 상황을 고려하여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어기구의원은 “향후 당진의 발전가능성까지 고려하면 중앙부처의 지역기관들이 당진에 유치되는 것이 마땅하며, 이를 행정자치부가 적극적으로 반영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