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시민과의 약속 완수 "총력"
서산시, 시민과의 약속 완수 "총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8.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충남 서산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련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완섭 시장의 주재로‘민선6기 시장 선거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민선6기 시장 선거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이번 보고회는 그간 세부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아직 완료되지 않은 공약의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의 민선6기 공약은 ▲농어민의 행복한 농·축·수산도시 건설 ▲ 희망이 넘치는 교육․건강․복지 도시 건설 ▲활력 넘치는 사통팔달 산업경제 도시 건설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국제적 관광도시 건설 ▲안심하고 살기 좋은 재난안전 생태도시 건설 ▲주민과 함께하는 고품격 소통·공감 행정 추진 등 6개 분야에서 총 103건이다.

민선6기 시장 선거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

그간 시는 ▲서산~대전 간 고속도로 국가사업시행 반영 ▲24시간 통합안전센터 구축 운영 ▲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사업 ▲대중교통 소외지역 마을택시 운영 ▲ 국도 38호선 미 개통구간 개설사업 ▲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등 59건의 공약을 완료했다.

시는 나머지 공약들도 임기 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완섭 시장은 “공약은 지역의 과거·현재·미래를 아울러 더 나은 서산시를 만들고자 시민들께 다짐한 약속” 이라며 “시민 모두 체감할 수 있는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서산시는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전국 지자체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는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는 등 공약사항 이행 및 실천에 앞장서 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