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평생교육 야간강좌 확대 운영
부여군, 평생교육 야간강좌 확대 운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8.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등 낮시간 강좌 참여 어려운 군민 대상 야간강좌 8개 과목 증설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민들에게 열린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수강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 야간강좌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될 하반기 야간강좌 프로그램은 ‘힐링을 위한 양택·수맥 풍수’를 비롯한 10개 과목으로 192명을 모집한다. 특히 직장인 등 주간에 참여가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야간강좌 8개 과목을 증설하여 강좌시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상반기 풍수지리 강좌 모습

수강과목은 ‘힐링을 위한 양택·수맥 풍수’, ‘현대인의 얼굴 경영’, ‘그림 속 유럽여행’, ‘해설과 영상이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여행’,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 등 인문학 강좌 5개 과목과 ‘드럼교실(초급)Ⅱ’, ‘힐링 요가Ⅱ’, ‘성공스피치 & 리더십Ⅱ’, ‘다도교실’, ‘키즈 방송댄스’ 등 하반기 정규강좌 추가 5개 과목으로 8월 23일부터 11월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하반기 평생교육은 상반기 참여자들을 통한 설문조사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요가, 다도, 방송댄스 등 부여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강좌를 중심으로 개설했다.

군 관계자는 “평생교육은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자신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이어야 한다”며 “이러한 평생교육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하반기에 야간강좌를 확대 증설하고, 좀 더 다양한 형식과 내용을 담은 강좌를 운영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14일 오전 9시부터~20일까지 오후 6시까지이며,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