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 개최
충남도‧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0.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 전문지식 습득, 지방의회 발전방안 계기 마련

충청남도의회사무처(처장 곽유신)는 10월 30일부터 3일간에 걸쳐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 세미나실에서 도 및 시․군 의회사무처 직원 등 50명이 참석하는 ‘도‧시군 의회 입법담당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한다.

▲ 충남도의회,시군의원 연찬회

도와 시군의회 입법담당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실시되는 이번 연찬회는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입법업무 담당공무원의 의정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지방의회 보좌기능 강화방안을 모색하며, 담당공무원간의 정보교류를 통해 선진 지방의회를 구현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특히 금번 연찬회시에는 법제처 실무 담당 “김태응 법무관”과 충남대학교 자치행정학과 “최진혁 교수” 등 전문가를 초빙하여 지방의회 보좌기능 강화방안에 대하여 강의를 듣고, 자체 토론회를 여는 등 의정활동 지원과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 되었다.

연찬회 주요내용으로는 ▴자치법규 입안심사기준 및 입법절차 등 실무기법 ▴프랑스 지방분권과 지방의회제도의 경험을 통한 우리나라 지방의회제도 발전방안 ▴현장 실무에서 경험한 애로사항 및 수범사례에 대하여 전문가와 공무원간에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찬회를 마치면서 지방의회 담당공무원들은 “의정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지방의회보좌 기능 강화 등을 위한 유익한 내용을 배우게 되어 향후 업무를 수행하는데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