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충남소식
예산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 통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11 10:13
  • 댓글 0

충남 예산군은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46대를 민간에 보급하기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기자동차 보급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및 탄소 배출을 저감함으로써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 대기 질을 개선하는 등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예산군청사

이번에 보급되는 차량은 환경부 보급대상 차량으로서 차종은 △기아자동차의 쏘울 △르노삼성의 SM3, 트위지 △BMW의 i3 △파워프라자의 라보피스 △한국닛산의 리프 △한국GM의 볼트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등 8종이다.

군은 전기자동차 1대당 구입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으로 고속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2200만원, 저속(트위지)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938만원이다.

지원대상은 9월 11일 이전 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과 군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 법인, 단체 등이다.

전기자동차 지원을 원하는 군민은 자동차 대리점 및 지점을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 후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자동차 대리점 및 지점에서는 신청서를 취합해 오는 22일까지 군청 환경과 환경관리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가 보급 차량수를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환경과 환경관리팀으로 문의하거나 예산군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대기오염을 줄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군민들이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충천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