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진로체험박람회 '2017 NEXT STEP’
공주시, 진로체험박람회 '2017 NEXT STEP’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9.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의 직업탐색의 기회 제공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9일 백제체육관에서 중학생과 교사 등 1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공주 자유학기제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회 공주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박람회를 찾은 오시덕 공주시장 모습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2017 NEXT STEP’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체험부스를 마련, 인공지능 및 로봇 시연, 사물인터넷, 가상현실과 3D 프린팅을 시연·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제2회 공주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박람회 모습

또한, 공무원, 의사, 바리스타, 게임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진로멘토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공주대학교 입학사정관실에서 운영하는 진로 및 대입상담 부스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미래에 대해 열심히 준비해야겠다”고 말했다.

제2회 공주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박람회 모습

김광태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진로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자유학기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