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이·통장협의회, 정기총회·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천안 이·통장협의회, 정기총회·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장들간 소통의 어울림 한마당으로 교류와 친선 다져

정의 최일선에서 시정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이․통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친선을 다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20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통장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안시 이․통장협의회(회장 심영섭, 봉명동)는 20일 태조산공원 잔디구장에서 이․통장과 내빈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와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20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통장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줄넘기 줄을 돌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일선에서 수고하는 이․통장들을 노고를 위로하고 교류와 친선을 다지며, 직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20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통장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줄넘기 줄을 돌리고 있다

정기총회는 개회식과 국민의례에 이어 건의사항을 토의하는 등 각 지역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마음체육대회에서는 동남구와 서북구를 청백팀으로 나눠 명랑운동회를 진행하고 단체훌라후프, 지네발 경기 등의 게임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참여한 이통장들이 훌라후프 경기에 참여하고 있다

또 최고의 가수를 뽑는 화합 노래자랑 등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진행돼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고 친목을 도모하며 체육대회의 재미를 더했다.

이통장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참여한 이통장들이 팔씨름을 하고 있다.

특히, 북한이탈 주민, 다문화 가정 등 소외 계층 20여명을 초청해 훈훈한 시간을 보냈으며, 행사 중간에는 푸짐한 선물을 나눠주는 경품권 추첨이 이어지면서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구본영 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손과 발, 그리고 마음의 벗이 돼 주시는 진정한 봉사자이신 이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을 위한 우리시와 시민의 가교역할을 담당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