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한방건강대학 가을운동회
금산 한방건강대학 가을운동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0.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다락원 스포츠센터 3층 체육관에서 성황리 개최

제11기 한방건강대학 가을운동회가 지난 19일 다락원 스포츠센터 3층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어린 시절 동심으로 돌아가 체력단련과 반별화합을 다지는 발양궁, 라바콘 경보, 미니 패널티킥, 큰공굴리기 등 다양한 운동 경기를 통해 화합과 평생 건강 의지를 다졌다.

보건한방대학 가을운동회에서 박동철 금산군수 인사말 모습

반별 장기자랑 시간에는 마음껏 끼를 발휘하며 서로에게 격려와 응원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시간으로 다가섰다.

이날 운동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추억 속에 간직하고 있던 운동회를 회상하며, 운동회 하던 학창시절로 돌아가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한방대학 가을 운동회 모습

한방건강대학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여 하는 사업으로 건강백세를 준비하는 첫 번째의 목적을 갖고 해마다 참여 학생을 1월에 모집한다.

2007년 85명을 시작으로 해마다 학생이 증가하였으며 올 해는 2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1시에서 3시 반까지 다락원 소 공연장에서 건강교육과 특별활동, 레크레이션 노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한방대학 가을 운동회 모습

금산군보건소는 앞으로도 한방건강대학생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내일을 꿈꾸고, 활기찬 여생을 즐기며 보내실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