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년 새해 고객만족 업무협약 체결
대덕구(구청장 정용기)가 롯데백화점(지점장 송정호)과 지난 10일 고객만족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서 주된 내용은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분야에 관한 교육프로그램의 교류, 공직자 상시학습 지원과 더불어 각종 문화행사 등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 기여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덕구는 향후 3년간 고객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공공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이 무료 제공하는 고객만족 프로그램과 고객 응대법 등 친절경영 노하우를 전수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연 300여명의 공직자를 롯데백화점 교육장으로 파견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백화점 측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매니저를 초청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경영마인드 교육도 받게 할 방침이다.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전사원이 최고의 명품서비스를 추구해 온 롯데백화점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실시하는 고객만족분야 (NCSI) 평가결과 2003년 이래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업체이다.
그동안 고객 지향적 행정업무 추진으로 호평 받아 온 대덕구가 이번에는 롯데백화점을 파트너 삼아 두 기관간 고객만족 케이블을 연결하여 백화점식 친절마인드를 구 행정에 접목하겠다는 산뜻한 메시지다.
21세기 무한경쟁시대의 영원한 키워드라 할 고객만족의 큰 물줄기에서 합류한 이 두 기관의 새로운 시도가 어떠한 옥동자를 낳을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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