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제2회 백제문화체험축제 성황
청양군, 제2회 백제문화체험축제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2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의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개최돼

청양으로 떠나는 백제여행, 제2회 백제문화체험축제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깊어가는 가을 칠갑산의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개최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는 ‘백제 속 청양’과 ‘청양 속 백제’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칠갑산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기에 개최돼 관광객, 등산객 등이 몰려 더욱 성황을 이뤘다.

제2회 백제문화체험축제 (축제 개막을 알리는 황선봉 청양군수)

눈길을 모은 주요 체험프로그램은 과거로의 여행(백제시대 신분별 역할체험), 백제 속 청양 O/X 퀴즈, 백제 토기 만들기, 와당무늬(흙) 찍기, 백제 왕·왕비 옷 입어보기 등으로 백제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 잊지 못할 추억 속의 농촌을 재현한 농경문화체험행사와 제2회 칠갑산 국화전시회가 함께 열려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제2회 백제문화체험축제 (벼 탈곡모습)

이 밖에도 전국 반려견 달리기 대회, 충남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전국 팔씨름 대회, 전국 황금복거북이 퍼즐·큐브 맞추기 등 부대행사가 개최돼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맑은 가을 날씨에 나들이 겸 찾은 축제장은 생각보다 훨씬 다채롭게 꾸며져 있었다”면서 “또한 청양 역사 속의 백제 문화를 새롭게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제2회 백제문화체험축제

군 관계자는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운영과 축제를 통해 백제문화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청양만의 독창성과 다양성을 지닌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