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친환경 학교급식 한마당’
아산시,‘친환경 학교급식 한마당’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학교급식생산자영농조합법인고 함께 행사 진행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와 아산친환경학교급식생산자영농조합법인이 지난 28일 송악면 주민자치센터와 송악면 자운영 다라미마을 인근에서 영양(교)사 및 조리사, 학교급식 생산자, 학생과 학부모 등 학교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2017 친환경 학교급식 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송악면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식생활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학교급식을 통해서 본 우리아이들의 먹거리’에 대한 주제로 올바른 먹거리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참석자들이 한마당 행사에서 놀이마당을 즐기고 있다

교육 후 오후 12시부터 15시까지는 송악면에 위치한 다라미 자운영마을로 이동해 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여러 급식관계자들이 소통하며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먹거리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등 다채롭게 꾸며졌다.

참석자들이 한마당 행사에서 놀이마당을 즐기고 있다

특히, 유기농 비빔밥 만들어 먹기, 유기농 먹거리 시식하기와 더불어 난타공연, 우쿠렐레 공연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떡메치기, 농산물수확체험, 메뚜기 잡기 등의 체험을 직접 참여하도록 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농산물 수확체험을 즐기고 있는 모습

 행사에 참여한 한 영양교사는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강의와 수확물체험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며, “오늘 여러 가지 체험 행사를 생산자분들과 여러 학부모와 함께하면서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한마당이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