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2017 하반기 의정연수로 역량강화
아산시의회, 2017 하반기 의정연수로 역량강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1.13 0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지식 배양, 의정역량 강화,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로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9 ~10일 양일간 의원 11명과 사무국직원 등 25명이 "부산 크라운하버 호텔에서 2017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산시의회, 2017 하반기 의정연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의정연수는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생산적 의회운영을 통한 선진의정 구현을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심상복 부의장은 연수에 앞서 “이번 연수를 통해 열린 의회, 혁신하는 의회로 의정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바란다. 연수를 통해 배운 지식을 의정활동에 적용하고 확장시켜 의원 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아산시의회의 전체역량을 키워, 발전하는 아산시의 미래를 바라보며 준비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아산시의회 의원들

제199회 정례회를 앞두고 효율적인 예산안 심사방법과 2018 지방선거 대비 공약개발 등에 관한 강의를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함양과 의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의원들이 더욱 공감하고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교육을 중심으로 실시했다.

섹션별 세부 교육내용으로 예산안을 쉽고, 효과적으로 심사하는 방법, 예산서 분야별 심층 분석방법 및 체크사항, 예산안 심사의 전략과 사례별 접근 전략, 예산안의 성과예산서 파악 및 분석 요령 등에 관한 교육과, 2018 지방선거대비 지방선거공약개발, 무엇을 어떻게 제시 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지방선거공약개발 전략 및 과정, 공약의 이슈선점과 차별화 기법, 어떤 공약이 좋은 공약인가?, 개발된 공약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지역/주민의 정책수요 파악 방법, 공약개발 주의사항과 사례 등에 관한 교육 등 심도 있는 연수를 실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