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탑 수상 쾌거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탑 수상 쾌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소재 아루미존, 이글벳, SB신일, 수양켐텍 수상

충남 예산군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54회 무역의 날 수출유공자 시상식에서 예산군 소재 기업인 ㈜아루미존 허성우 대표가 산업포장, ㈜이글벳은 5백만불 수출탑, SB신일(주)는 3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양켐텍은 충남 수출탑을 수상했다.

예산군청사

㈜아루미존은 예당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으로 난간(교량·육교)을 비롯해 투신방지시설, 하이브리드 차막이, CE인증 획득 차량방호울타리, 방음벽 등 다양한 품목과 200여 건의 산업재산권을 갖춰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도전하며 성장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이글벳, 에스비신일㈜은 신암농공단지에 입주한 지 20여년이 된 동물용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사제·액제 생산동을 증설하고 매출 및 수출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글벳은 지난달 21일 무균주사제에 대해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EU GMP인증(유럽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획득했다.

㈜수양켐텍은 2015년 예당일반산업단지에 공작등록을 완료한 대전방지제, 불소실리콘이형제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년대비 수출 신장률이 34%로 대기업 위주의 대전방지시장에서 독보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수출 및 불소실리콘이형제 시장 개척에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9월 베트남 호치민 소재 기업이 군내 관심 있는 업체들과 해외수출상담회를 운영해 해외수출 판로개척에 기틀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 판촉 및 수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기업애로 해소 및 성장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