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순항’
천안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순항’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0월 말 준공 목표로 신축 순조롭게 진행 중

충남 천안시가 서북구 성정동 684-1번지 일원에 연면적 2,957.67㎡,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건립하는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공사를 내년 10월 말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및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사업비 74억원을 투입해 지난 8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0월 시공사와 건설사업관리단을 선정해 11월부터 본격적인 공사 착공에 들어갔다.

천안시청사

주요 층별 용도를 살펴보면 지상1층과 지상3층은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로 운영해 주민들에게 향상된 행정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상2층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통합건강상담실, 구강보건체험실, 만성질환관리과 방문보건실, 다목적교육실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서북구 보건소에서 운영한다.

그동안 서북구 지역의 노후·협소한 행정복지센터로 인해 불편을 느끼던 주민들에게 쾌적한 민원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동시에 완공되면 공공의료 인프라 구축을 통한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건강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본영 시장은 “행정복지센터와 건강생활지원센터가 행정과 의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며, “공사를 잘 마무리해 하루 빨리 시민들에게 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