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연말 4급 5명, 5급 8명 누가 발탁되나?
천안시, 연말 4급 5명, 5급 8명 누가 발탁되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9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국장과 과장이 배출된 것인지에 대해 관심 집중

천안시가 12월 연말 정기인사에서 대규모 인사 발표를 앞두고 여성국장과 과장이 배출된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구본영 천안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구본영 천안시장이 오는 12월 인사에서 국장급(4급) 5자리와 과장급(5급) 8자리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18일 천안시에 따르면 국장급(4급)은 공로연수 1명과 명예퇴직을 4명이 신청함에 따라 승진은 5자리가 생긴다.

5급은 4급 승진자 4명과 공로연수 1명, 명예퇴직 1명, 교육 2명 등이 신청함에 따라 8자리가 공석이 된다.

천안시 승진인사는 직무수행능력, 조직관리능력, 청렴성, 시정기여도 등을 종합고려 하고, 승진후보자 명부 법정배수 이내 자 중 업무실적, 경력, 조직기여도를 종합판단 하여 직무에 적합한 적임자를 발탁한다.

승진인사는 연공서열은 70%이상, 발탁은 30%이내로서 시의 특별과제, 현안과제 추진에 크게 기여한 실적 우수자, 전국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또는 국도비 확보에 기여한자. 기타 시장이 업무추진 실적이 탁월하다고 인정하는 자를 발탁 승진 인사를 단행해 이번 연말 승진자가 누가 될지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천안시 연말인사는 "일 잘하는 젊은 시정 구현을 위한 조직을 구성하고 장기근무자 순환보직을 통한 활기찬 조직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