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성황
금산군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성황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2.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등 700여명 참석

충남 금산군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가 지난 18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지역주민과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하게 개최됐다.

올해로 일곱 번째 맞이한 이번 행사는 공로표창과 함께 금산군 10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의 문화프로그램 동아리 회원들의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발표하는 뜻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11개의 읍․면 참가팀은 모두 열띤 응원 속에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으며, 특히 스포츠댄스, 난타 및 통기타 연주 등 흥겨운 공연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특히 남일면 주민자치센터 ‘난타와 우리춤의 어울림’ 동아리 팀은 전통 우리춤을 각색한 독특한 무대 안무를 선보여 발표회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영조 금산군주민자치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매년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참가팀의 수준이 높아지는 것 같다”며 “다른 여러 행사들과 달리 발표회는 우리 손으로 우리 친구와 가족과 함께 어울려 만들어가고 발표한다는 것에 있어 큰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박동철 금산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금산군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문화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한 더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오늘의 발표회를 계기로 한층 더 발전하는 주민자치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 주민자치센터는 10개 읍․면에서 83개의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