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준 부합 ‘지속가능 충남도정’ 만든다
국제기준 부합 ‘지속가능 충남도정’ 만든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2.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국·원장 직무성과계약 체결…‘가장 좋은 지방정부’ 도민과 약속

충남도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도정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한 도 간부공무원과 공공기관장들의 핵심과제가 나왔다.

서철모 기획조정실장과 안희정 지사

도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안희정 지사와 남궁영·윤원철 부지사, 도 실·국·원·본부장, 도 공공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직무성과 계약식’을 개최했다.

직무성과 계약은 도가 4급 이상 공무원 및 공공기관장과 체결한 뒤, 이에 대한 평가를 거쳐 인사 및 연봉 등에 반영하는 제도로 지난 2013년 전국에서 처음 도입했다.

올해 계약 체결 대상은 실·국·원·본부장 20명과 공공기관장 19명을 비롯, 모두 118명이다.

각 직무성과 계약 과제는 올 한 해 스스로 중점 추진할 시책 또는 사업으로, 지난달 9일 동안 안희정 지사를 비롯한 도 지휘부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

충남도, 실국원장 및 공공기관장 직무성과 계약식 모습

이번에는 특히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도정 운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계약 과제에 연계·반영했으며, 장기 성장·발전을 이끌 도전적인 과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과제 성격 평가와 최종 달성도 평가 배점을 상향했다.

안 지사는 “시대가 요구하는 것을 뒤처지지 않고 능동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는 점에서 공직자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자고 말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 분야가 지역 내 주민 서비스와 정책 품질 향상을 위해 국제적 관점에서 일해야 한다”라며 “실·국·원·본부장, 과장 여러분들이 농사짓는 마음으로 서두르지 말고 올해 계약 과제를 잘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