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안희정 사태’ 맹공...“與 충남지사 후보군 사퇴하라”
野 ‘안희정 사태’ 맹공...“與 충남지사 후보군 사퇴하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3.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성폭행 관련 불관용 원칙 적용...국민들께 죄송”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을 맹비난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7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성명서를 내고 “성폭행 파문으로 도민들에게 절망과 한숨만 초래한 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충남도지사 후보를 공천할 자격을 이미 상실했다”며 “도민들께 사죄하고 속죄하며 정치적 책임을 지는 성숙한 공당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비난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홍문표 사무총장(충남 홍성·예산군)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안희정이 대한민국 여성을 성 노리개로 착각해서 본 게 아니냐"며 민주당이 도의적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같은 날 바른미래당 충남도당도 “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의 생뚱맞은 선거운동 중단에 고개가 갸우뚱 거려진다”며 “민주당은 순박한 처녀의 순결을 유린한 책임을 통감하고 충남도지사 후보 공천을 즉각 철회하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민주당 당헌 제7절 11조 2항에는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하여 재·보선을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다’고 명시돼 있다”며 “민주당 지도부는 충남도지사 후보를 즉각 사퇴시키고 공천을 하지 않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역설했다.

이에 민주당은 이날 오후 전국윤리심판원-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 연석회의를 열고 “성차별과 성폭력에 관한 문제는 조직윤리에서 최우선 순위로 다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어제처럼 어떤 누구든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비리가 있을 때는 최강도 수준에서 불관용의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다시 한 번 국민 여러분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