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민원콜센터 통화연결음, 이젠 '마음이음'
세종시 민원콜센터 통화연결음, 이젠 '마음이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0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딱딱하고 정형화된 ARS 연결음에서 상담사 가족 육성 사용

세종시 민원콜센터 통화연결음이 더 부드럽게 개선됐다.

민원 콜센터

8일 시 민원콜센터에 따르면, 그간 사용하던 딱딱하고 정형화된 ARS 연결음을 상담사 가족의 육성을 이용해 제작한 ‘마음이음’ 음성으로 변경했다.

3가지(부모,배우자,자녀) 종류의 연결음을 사용해 통화를 기다리는 동안 좀 더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로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종 민원 상담업무, 상담사의 애환 등 콜센터를 소개하는 홍보영상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5월초 시청 직원들에게 상영됐고, 앞으로 콜센터의 대외홍보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