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회소식
제3대 세종시의회 개원식… 파사현정(破邪顯正) 의정활동 다짐민심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의정활동 펼치는 데 주력할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02 21:19
  • 댓글 0

제3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일 오전 충령탑 참배 후 오후 개원식을 개최했다.

제3대 세종시의회 개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개원식에는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18명의 시의원들과 이춘희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관계 공무원과 가족‧친지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개원식에서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 할 것을 엄숙히 선서하고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며 파사현정(破邪顯正)의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안찬영 제1부의장 의원 선서

서금택 의장은 인구 30만 명을 돌파한 세종시는 앞으로 ‘지방분권의 상징도시’로서 국가균형 발전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종시의회는 민심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주력할 것을 약속했다.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개원사

아울러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이라는 중차대한 과제가 남아있지만 지금처럼 모든 시민들이 뜻을 같이 한다면 헌정사 최초의 행정수도 탄생도 실현 불가능한 일이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시의회 청사 앞 정원에서 기념식수를 끝으로 공식 행사 일정을 마쳤다.

의원들 기념식수

한편, 제3대 세종시의회는 개원식 이후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 연수와 의원간담회, 제50회 임시회 개최 등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충령탑 참배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