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골프존문화재단, ‘2018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성료
재)골프존문화재단, ‘2018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2.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소외계층 아동 위한 연말 축제의 장

(재)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지난 15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 및 다문화가정 어린이, 자원봉사자 등 총 3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에서(재)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이 지역의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등의 아동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해당 행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아동 및 다문화가정 어린이, 한부모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아동에게 따듯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올해로 8년째 마련됐다.

그동안 대전 지역에 집중됐던 수혜 지역을 충남과 충북지역까지 확대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 15일(토),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열린 '2018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등의 아동에게 환한 미소로 크리스마스 선물 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 골프존뉴딘홀딩스 박기원 대표이사,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 임송은 센터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소외계층 아동 및 다문화가정 어린이 등 약 2,700명의 아동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및 우수자원봉사자 400여 명 등 총 3,100여 명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2018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에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등의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등의 곡을 선보이고 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전통 무술과 코미디의 앙상블이 돋보이는 넌버벌 퍼포먼스 뮤지컬 ‘점프’ 공연과 함께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가 마련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 국내 최초 음악 부문 장애인 표준사업장이자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썰매 타기’와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등의 흥겨운 곡을 선보이며 즐거운 연말 문화 공연을 선물했다.

해당 행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및 기초생활수급가정 등의 아동에게 따듯한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재)골프존문화재단이 8년 연속 개최해 온 행사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약 50여 명이 산타 복장을 한 채 어린이들에게 격려의 메시지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 박스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자아냈다. 특히 해당 선물은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기부한 후원금으로 마련돼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올해로 8년째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 아동 및 다문화가정 등의 이웃들과 함께 따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우수자원봉사자를 비롯해 행사장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골프존뉴딘그룹의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2010년 8월 설립됐으며, 매년 문화예술인 후원사업, 지역사회 문화 나눔 사업, 사회 소외계층 후원 사업 등을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소외계층의 문화향유권 증대와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사랑나눔효잔치’,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재)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했고 (재)골프존문화재단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골프존, 골프존뉴딘그룹, 충남대학교가 후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