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파스텔, 장애인 고용창출 공로 인정 '서울시장 표창' 수상
뉴딘파스텔, 장애인 고용창출 공로 인정 '서울시장 표창' 수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2.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합창단…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합창단을 창단한 ㈜뉴딘파스텔(대표이사 한태정)이 올해 4월, 음악 부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지난 14일 장애인 우수고용 사업체로 선정되며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해 기업의 가치를 재입증했다.

뉴딘파스텔_서울시장 표창 수상

골프존뉴딘그룹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뉴딘파스텔은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에서 열린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유공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여식’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해당 수여식에는 ㈜뉴딘파스텔 한태정 대표이사,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김영배 원장, 롯데손해보험 조병철 팀장, 아이티어빌리티센터 최운락 직업훈련교사 등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수여식을 주최한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뉴딘파스텔이 지난해 12월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창단하고, 음악적 재능이 있는 장애인 근로자를 단원으로 고용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해 해당 수상 대상으로 선정, '장애인 우수고용 사업체’로 발탁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뉴딘파스텔의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합창단으로, 지난해 12월 골프존뉴딘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창단됐다.

음악에 열정이 있는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창단 이후 활발한 사내 공연과 외부 초청 공연을 펼치며 따듯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한 첫 연말 정기공연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화합의 무대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뉴딘파스텔 한태정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일터가 되고자 노력해온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부터 더 많은 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합창 단원에 이어 바리스타까지 채용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여식을 주최한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장애인의 고용 촉진 및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특화사업을 진행해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