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건축물 건립 매뉴얼' 개정판 발간
세종시, '공공건축물 건립 매뉴얼' 개정판 발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추진 전 과정 수록

세종시(시장 이춘희) 공공건설사업소가 공공건축물 건립 사업계획 수립과 설계, 공사,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 과정의 이행 절차를 상세히 담은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매뉴얼’ 개정판을 발간했다.

이번 개정판은 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개정된 법령을 반영하고 사업 세부 추진일정 및 관련 법령, 절차 등을 도식화함으로써 누구나 사업추진 절차를 쉽게 파악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번 개정판의 세부내용은 ▲제1장 건설공사 일반 ▲제2장 계획단계 ▲제3장 건설기술용역 ▲제4장 설계단계 ▲제5장 공사단계 ▲제6장 유지관리 등이다.

공공건설사업소는 이번 개정판을 시 산하 전 부서에 배부해 공공건축물 건립에 관한 업무 추진 시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규범 공공건설사업소장은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매뉴얼을 통해 업무담당자가 바뀌면서 나타나는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공공건축사업 추진 단계를 한눈에 파악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건설사업소는 읍·면지역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주요역점 및 실·과 소규모 공공건축 감독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시 주요역점 공공건축 사업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하고 있다.

특히 공공건설사업소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모티브로 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적 요소를 적용한 세종형디자인을 계속 적용함으로써 우리시 공공건축의 정체성 확립에 더욱더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