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4.0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물 분야와 공공 공간 디자인 분야 공모
대전시가 ‘제1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3일 도심의 공공 시설물 등에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하기 위해 ‘제1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실용적인 아이디어와 제안을 공공디자인 사업에 활용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할 방침이다.

이번 디자인전은 공공시설물 분야와 공공 공간 디자인 분야로 나누어 공모한다.

공공시설물 분야 가로시설물 디자인은 자전거 보관대, 가로등, 벤치, 방음벽, 휴지통, 방호울타리, 현수막 게시대, 수목 보호덮개, 안내표지판, 공중전화 박스 등 5개 이상 가로시설물을 자율 선정해 통일된 콘셉트가 적용된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가설울타리 그래픽은 1인(팀)당 3작품 이상을 제출해야 한다.

공공 공간 디자인 분야는 공원 및 거리 디자인을 주변지역과 연계된 계획구간의 자유로운 공간과 시설 및 조경 계획을 마련해 제출하면 된다.

계획구간은 정부청사 앞 샘머리 공원 5만4900㎡ (305m×180m)와 대전시 청사 북측 보라매 공원 및 도로 (폭 70m, 길이 480m) 등 2개소로 2개 지역의 개별 또는 통합 계획 제시가 가능하다.

시는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에 상장과 상패 및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는 것을 비롯해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