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재난·안전 아는 만큼 보인다”
세종시, “재난·안전 아는 만큼 보인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5.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25 매주 화요일 정책아카데미 강연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다음달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에서 ‘아는 만큼 보이는 재난 그리고 안전’을 주제로 6월 정책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

‘6월 정책아카데미’ 포스터
‘6월 정책아카데미’ 포스터

이번 정책아카데미는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실천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세부 강연 일정으로 우선 4일에는 김진영 방재관리연구센터 이사장이 ‘최근 재난 사례와 국민의 아픔(시사점)’을 주제로 6월 정책아카데미의 시작을 연다.

이어 11일에는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이 ‘인류 최고의 안전한 세종시를 꿈꾸며’를, 18일에는 김정선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식생활 환경 변화와 건강 안전’을 각각 강연한다.

25일에는 문현철 초당대학교 교수가 ‘국민외교 시대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6월 정책아카데미를 마무리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6월 정책아카데미를 통해 언제 발생할지 모를 재난에 대비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세종시가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전선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