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만들자"
이춘희 시장,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만들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5.29 10: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협의회 워크숍 및 제5차 회의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29일 베어트리파크에서 ‘지역혁신협의회 워크숍 및 제5차 회의’를 열고, 협의회 활성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지역혁신협의회
지역혁신협의회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역과 관련된 국가균형발전정책을 심의·조정하기 위해 각 시도에 설치된 위원회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는 지난해 10월 구성돼 균형발전 5개년 계획 및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계획,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협의 등 지역 현안의 핵심 사안들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소멸위험지수와 국가균형발전의 필요성’을 주제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이기원 위원의 특강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이주현 센터장의 ‘지역혁신협의회 역할과 기능’ 설명이 진행됐다.

이에 앞서 진행된 제5차 회의에서는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혁신지원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세종시 자유주행실증 규제자유특구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서는 실무부서로부터 ‘세종시 생활SOC 복합화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지역 내 도농 간 균형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읍면지역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지원 추진 방안을 검토했다.

시는 이번 지역혁신협의회의 심의 내용을 반영해 규제자유특구 계획 및 생활SOC 사업이 국가균형발전 실현이라는 당초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혁신협의회 활동이 수도권 집중을 완화하고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든든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균형발전 사업 발굴·지원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기네 2019-06-04 21:34:11
웃긴다. 균형발전?? 지가 사는데 집중개발해서 신도심에서도 집값 2~3배 벌어지게 해놓고 뭐??!! 균형발전??!! 뻔뻔하다 뻔뻔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