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서별 청렴도 강화한다
세종시, 부서별 청렴도 강화한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맞춤형 청렴시책 보고회 개최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2일 시장 주재로 실ㆍ국ㆍ본부장, 직속기관ㆍ사업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서별로 추진 중인 청렴시책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청렴 추진실적 보고회
청렴 추진실적 보고회

 

이날 보고회에서는 ▲ 지방세 고지서에 청렴 문구 삽입(세정담당관) ▲ 1인 1청렴도서 읽기(안전정책과), ▲ 1직원 1청렴 화분 가꾸기(민원과), ▲ 이달의 청렴인 선정(소담동) ▲ 1인 1청렴 실천카드 작성(보건소) 등 다양한 청렴시책 및 우수사례가 소개되었다.

세종시에서는 전 직원이 청렴시책에 동참해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이날 발표된 우수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새로운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2월에는 청렴시책 보고회를 한 차례 더 갖고 우수 부서 및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포상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를 청렴세종의 원년으로 생각하고 간부공무원이 중심이 되어 청렴한 행정문화 정착에 앞장서 달라”고 말하면서, “업무 추진에 있어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나 부패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취할 수 있는 가장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우리시 공무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청렴한 세종을 만드는 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