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무장애 시설 설치 첫 성과
세종시, 무장애 시설 설치 첫 성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강5길 24 무장애 시설 개소식 개최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의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추진하는 이동 약자를 위한 무장애 시설 설치 사업이 첫 성과를 거뒀다.

무장애 시설 개소식
무장애 시설 개소식

시는 4일 부강면 부강5길 24에서 무장애(Barrier Free) 시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강진 정무부시장, 세종시의회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 손인수·유철규 의원, 한화첨단소재 김종남 사업장장,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길현명 교통장애인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베리어 프리 사업은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행복한 보행권 확보를 위해 장애인 휠체어, 노인 실버 카, 여성 유모차를 이용하는 이동권 약자를 위한 문턱 제거 및 경사로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소한 부강면 부강5길 24는 토봉추어탕이 위치한 건물로, 인근의 부강가스, 미래기획 건물과 함께 이동 약자들이 이동하기 힘든 장소로 선정돼 무장애 시설 설치 사업이 추진됐다.

특히 이번 무장애시설 설치 사업은 세종시교통장애인협회가 지난 3월 29일 한화첨단소재(사업장장 김종남)에서 기탁한 사회공헌 기금 1,200만 원 중 600만 원을 활용해 실시됐다.

세종시교통장애인협회는 토봉추어탕 건물에 장애인 휠체어와 어르신 전동차, 유모차의 이동을 위한 출입문 턱 낮추기 공사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해당 건물에 대한 장애인과 노인 등 이동약자의 이동권 보장은 물론, 관내 무장애 시설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화첨단소재에서 기탁한 사회공헌 기금이 세종시의 무장애 시설 확대를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의 모든 건물이 시민이 이용하기 편안한 시설로 개선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7년 2월 6일 제정된 일반음식점 환경개선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출입문 턱 낮추기와 경사 진입로 설치, 입식 테이블 교체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