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시의회 사태 죄송···반드시 책임 물것"
민주당 대전시당 "시의회 사태 죄송···반드시 책임 물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7.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시의회 의장 선출 무산 사태’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내놨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사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사

대전시당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선 시민에게 큰 심려와 우려를 안긴 이번 사태에 책임이 없지 않은 바 그 책임을 통감하고 이에 대해 시민께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운을 뗐다.

시당은 "지난 3일 시의회 본회의에서 일부 의원들이 의총 합의 내용을 어기고 두 차례에 걸친 표결이 부결돼 의장 선출은 무산됐다"면서 "의총 합의 내용 이행을 서약한 우리당 소속 시의원들의 이 같은 결론은 합의와 상호 간 신뢰를 우선으로 하는 정당인으로서 매우 부적절한 결정이기에 대전시당은 이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유감을 표시했다.

앞서 대전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21명은 지난달 25일 열린 의총에서 권중순 의원을 의장으로 추대하고, 전반기에 보직을 맡았던 의원은 후반기에 맡지 않겠다고 합의했다.

그러나 권 의원은 지난 3일 두 차례 투표에서 11대11 동수 부결돼 결국 본회의장 문턱을 넘지 못했다. 의장 선거 직후 권 의원은 시의원직 사퇴를 선언하고 당론을 어긴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징계를 촉구한 상황이다.

시당은 의총 결의 내용은 여전히 유효하는 입장을 내비쳤다. 또한,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지방의원들이 자율적 의사를 존중해 진행하는 방식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시당은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면서 현 상황과 관련한 책임은 반드시 물겠다고 압박하기도 했다. 

시당은 "의원들의 자율적 해결 능력을 우선 신뢰할 것"이라며 "이번 일련의 과정과 결과에 대해 철저히 검토하고, 이에 대한 입장과 책임을 곧 정리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약속을 저버리는 불신과 불협의 정치로 민주당의 이미지를 실추하고, 시민에게 큰 걱정을 끼친데 대한 책임을 묻고 반성하는 데 있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 이번 유감스러운 사태에 대해 다시 한 번 사죄드리며, 올바른 사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