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서 총장 "혁신적 교수법 확산 및 학생 참여형 상호작용 중심의 교육실현 기여"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대학교육혁신원(원장 이재창 교수)이 26일 대학 30주년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혁신적 교육브랜드인 ‘역량기반 DJU-ACT 교과인증’에 대한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이종서 총장을 비롯한 이종곤 교학부총장과 이영환 산학부총장, 이재창 대학교육혁신원장 및 학생중심의 혁신적 DJU-ACT 교수법을 실천 및 인증 받은 21명의 교원 등이 참석했다.
대학교육혁신원에 따르면 역량기반 DJU-ACT 교과인증은 학습자 활동(Activity), 의사소통(Communication), 기술(Technology)을 주요요소로, 학생 활동 중심의 역량기반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교과목 인증제도를 말한다.
심사는 ACT 교과인증을 신청한 교과목을 대상으로 교육 및 내용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회를 통해 여러 단계를 거쳐 심사 및 심의가 진행된다.
지난해 2학기에는 21개 교과목이, 2020학년도 1학기에는 17개 교과목이 인증됐다. 이들 교과목은 향후 3년간 유지되며, 학생 평가 기준이 절대평가로 전환된다.
이종서 총장은 “역량기반 DJU-ACT 교과인증은 혁신적 교수법 확산 및 학생 참여형 상호작용 중심의 교육실현과 수업의 질 관리에 있어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과인증을 통해 다양한 교수법이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